#
 

전자기술연구소는 전자기술연구분야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전자기술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8년 12월에 설립 되었다. 본 연구소는 전자공학과의 많은 연구인력의 잠재력과 풍부한 연구 기자재를 활용하여 전자기술의 개발 및 연구, 기술자료조사, 국내 타 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위탁연구, 각종 세미나개최와 연구논문지 발간 등을 주요업무로 하고있다.

실제로 1984년에 3건에 36,711,000원의 수탁연구를 처음수행한 이래 계속 발전하여 2005년에는 39건에 1,264,136,000원의 수탁연구를 하였다. 지금까지 모두 700여건에 이르는 연구과제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등의 연구소와 삼성전자와 국내 중소기업등으로부터 수탁 수행하여 명실상부한 전자산업의 기술을 선도하였고 학.연.산협동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매년 전자기술연구지를 발행하는데 지금까지 제23권이 발간되었다.

본 연구소에는 반도체연구부, 전자재료연구부, 계측제어연구부, 정보통신연구부, 전파공학연구부, 회로 및 시스템연구부, 전산공학연구부 등이 설치되어 전자산업전분야를 대상으로 기술개발과 학술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80명의 연구소원교수와 석사및 박사과정의 학생 350여명의 연구보조원을 인적자원으로 갖고 있으며 전자.전기.컴퓨터학부와 함께 관리하는 자료실에는 300여종에 이르는 각종 세계적 전자공학관련의 학술지를 매년 구입하여 새로운 학술자료를 연구원들이 쉽게 접하도록 하고있다.

앞으로 전자 및 정보통신의 기술이 요구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산업계로부터 수탁연구 과제가 더욱 많아질것으로 기대되며, 산.학협동의 연구소로서 면모를 갖추고 산업계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능을 발휘할 것이다.